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안녕하세요.
몇 주 동안 주말도 없이 일한터라 가족들에게도 미안하기도 하고 제 자신도 휴식이 좀 필요할 것 같아 주말에 어디 바람 좀 쐬러 갈 곳 없나 찾아보다 발견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입니다. 대전과 청주 인근의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은 많이 유명하지요. 매달 1일 오전 10시에 다음달 예약이 시작되는데 워낙 인기가 좋아서 주말 예약은 1분이면 마감이 된다는 곳입니다. 저도 캠핑 가끔 가는 초보 캠퍼지만 토요일도 일하는 직업 특성 상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에는 한번도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다음번에 평일에 쉬게 되면 아이들과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새 날씨가 많이 풀려 일하다 보면 낮에는 덥기도 하고 햇볕 가득한 곳에 주차하면 차 안이 후끈후끈 합니다. 며칠 전에는 봄비가 내리기도 하고 차를 몰고 천변을 지나다 보니 어느새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 만발해 버렸네요. 이제 완연한 봄이 찾아 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어디 당일로 갔다 올만한 곳이 없을까 해서 여기저기 찾아보던 중 눈에 들어온게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입니다.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이라고 하면 로하스 캠핑장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같은 위치에서 캠핑장과는 따로 바베큐장만 유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게요.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이란?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은
“캠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아니어도 당일에 방문,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시설”
입니다.
– 이용 방법 : 홈페이지 예약 또는 당일 현장 방문
– 운영시간 : 10시~15시(파트1), 15시~21시(파트2)로 구분 되어 파트1 또는
파트2 중 맞는 시간을 골라 예약후 이용가능하며 이용시간은 각
파트별 시간 내에서 기본 3시간 이용 가능하며 1시간 연장 시
1만원 추가 금액 발생.
– 이용금액 : 기본 3만원(시간 연장 할 경우 시간당 1만원 추가)
– 인원 : 기준 4명, 최대 8명(추가인원 1인당 5천원이며 미취학 아동은 인원수
에는 포함되나 추가요금 없음)
– 제공 : 화롯대, 숯 1회, 철망 1개(불은 기본으로 피워줌)
– 참고 : 제공되는 것 이외의 물품(가위, 집게, 장갑 등등)들은 미제공 됨으로
직접 준비해야 함.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홈페이지에서도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습니다. 홈페이지 상의 ‘편의시설’ 부분에서 작게나마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에 대한 약간의 정보가 있을 뿐입니다. 블로그 검색이나 인터넷 검색으로도 글들이 많이 없더군요. 그래서 우선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대표전화로 문의를 했고 전화 받으신 분은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에 대해 정말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우선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했고 직접 방문해서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예약, 이용시간과 요금
1.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예약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은 주말 예약이 정말 힘들지만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은 방문하고자 하는 주중에 미리 계획을 세우시면 주말 예약도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일요일 방문이었고 목요일에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토요일, 일요일 모두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다른 일정이 있는 토요일은 패스하고 일요일 파트1(10시~15시)시간으로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예약은 검색창에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을 검색하시고 들어가시면 바로 볼 수 있는 실시간 예약하기나 온라인 예약에서 가능합니다. 예약 사이트는 아래에 남겨 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선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사이트에 접속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 뒤 위 사진의 온라인 예약 또는 실시간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달력 형태의 예약창이 뜨는데 이 예약창을 이용해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과 캠핑장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실시간 예약하기 창에서 일요일의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미 위 이용방법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바베큐장 예약 파트1(10~15시), 파트2(15~21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목요일 예약 시도에도 그 주 토요일이 예약이 가능했었는데 이번 주는 토요일은 예약이 끝났고 일요일은 아직 여유가 있네요. 아마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면서 야외로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신 만큼 예약 경쟁률이 올라가는게 아닌가 싶네요.
자 다음 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날짜 확인 하시고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9일 입실에 10일 퇴실로 되어 있는데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예약을 기존 캠핑장 예약 시스템을 이용했기 때문에 저렇게 표시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라 그냥 무시하고 진행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일정 부분에 1박으로 되어 있지만 그냥 패스하고, 추가 정보란에 차량번호와 바베큐장 이용하려는 시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체크 할 부분 체크하고 결제하기를 누르고 결제를 마치면 회원 가입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예약 완료 문자가 수신되면 예약은 끝입니다.
차량번호는 굳이 쓰라고 하길래 등록된 차량이 아니면 출입을 통제하는 줄 알았으나 방문 시에 전혀 그런 건 없었습니다. 또한 이용시간도 방문하려는 시간을 쓰라고 되어 있지만 예약 이용 시간 내 시간을 기본 3시간 기준으로 적고 파트별로 이용시간 내에만 방문하면 크게 상관 없을 듯 싶네요.
단, 이용 예약만 하는 것이지 자리까지 지정해서 예약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자리 배정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는 점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자리 중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자리를 고르시려면 일찍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뭐 자리는 다 비슷비 슷 하지만 그래도 좀 더 괜찮다고 생각되는 자리가 있으면 아쉬운건 사실이니까요.
2.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이용시간 및 요금
항목 | 세부 | 비고 | |
이용요금 | 3만원 | 기본 3시간 이용, 시간당 1만원 추가 | |
이용시간 | 파트1 | 10~15시 | 각 파트별 이용시간 내에서 기본 3시간 이용 가능 |
파트2 | 15시~21시 |
이용시간 기본 3시간에 3만원입니다. 기본 3시간은 뒷정리 시간까지 포함이며 1시간 연장이 필요하면 시간당 1만원 추가입니다. 파트2의 경우 파트1보다 최대 이용시간이 1시간 긴데 원래는 20시까지 였던 이용 시간을 21시로 연장했다고 하네요.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1박 가격이 주말 기준 3만 2천원인데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3시간 이용 가격이 3만원이라면 좀 비교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1박2일 캠핑보다는 당일로 잠깐 나들이같이 방문하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장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토요일 근무가 기본에 일요일도 바쁘면 일하는 저로서는 일요일 쉬는 날 아쉬운 대로 가끔 가서 고기 구워 먹고 대청호 근처에서 놀다 오기에 3만원이면 크게 거부감 없이 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이건 100퍼센트 개인적인 의견임을 말씀드립니다. (저희는 부모님도 모시고 가야 해서 전부 출동하면 미취학 2인 포함에 인원2인 추가로 일단 기본 4만원이랍니다. 만약 1~2명 더 추가되어 전체인원이 8명이 초과되면 사이트 2개 예약해야 합니다.)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배치 정보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이 집에서 가깝지는 않지만 멀지도 않아 가끔 드라이브 갈 때 지나쳐 가곤 했었는데 캠핑장 내에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대체 캠핑장 어디에 바베큐장이 있었지? 라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뒤져 봤습니다. 근데 바베큐장 이용을 했다는 글 들만 몇 개 있을 뿐. 더군다가 몇 년 전 글들이 전부이고 캠핑장 내의 어떤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갔다오고 이건 꼭 글을 써놔야 겠다’ 싶어서 쓰는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의 배치 정보입니다.
위 이미지는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사이트의 글램핑 사이트 배치도에 바베큐장 이용시 참고할 부분을 표시한 이미지입니다.
1. 방문자 안내센터(매점, 화장실)
배치도의 왼쪽 부분의 건물이 방문자 안내센터입니다. 편의점이라고 적혀 있네요. 편의점(매점)과 화장실도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점 안으로 들어가면 관리하시는 직원 분들이 계시는 사무실도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베큐장 예약 후 방문 시에 건물에 위치한 방문자 안내센터에 먼저 들러 체크인을 한 뒤에 바베큐장 사이트 선택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바베큐장 사이트 위치 및 내부
이미지에 표시해 놓은 바와 같이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 장의 위치가 글램핑 사이트의 뒤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바베큐장 사이트 왼편의 육각 정자 모양의 이미지 부분에 바베큐장 이용객들이 간단히 설겆이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이용한 바베큐장 텐트 내부의 모습입니다. 1개의 바베큐장 사이트를 예약하면 위 동그라미 부분을 사용하게 됩니다. 화로 1개, 6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2개입니다. 관리자분 설명으로는 화로에 가까운 테이블은 식사용으로 나머지 뒤쪽 테이블은 물건을 올리거나 보관하는 용도로 쓰면 좋다고 얘기해 주셨습니다.
텐트 한동 내부의 양쪽 테이블은 좀 가깝습니다. 미취학 아동 인원 수 포함 9인 이상이면 2개의 사이트를 예약하여 텐트 한동을 다 사용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만약 다른 이용객들과 가까운 것이 불편하다면 2개의 사이트를 한꺼번에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3. 주차장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이용객들은 위 이미지에 표시된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에 방문자 안내센터에서 체크인 및 바베큐장 이용을 해야 합니다. 주차장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캠핑장이나 글램핑장 이용객의 경우 각 사이트마다 1대의 차를 주차할 수가 있기 때문인지 모자라거나 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마치며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사용을 위해 인터넷으로 많은 검색을 하다가 많은 정보가 없어 불편했던 것을 바탕으로 ‘내가 가보고 글을 써보자’ 했던 글이 이렇게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실제 이용했던 소감을 한줄로 이야기 해보자면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대전에 거주하는 제 기준으로 가족들과 종종 이용하기 너무 좋다.’ 입니다.
대덕구청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대덕구청에서 선정한 위탁업체이겠죠?) 그래서인지 저렴한 가격에 운영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관리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이 계속해서 인기가 많은 여러 가지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 기회에는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 이용이 아닌 캠핑장 또는 글램핑장을 예약하고 방문하려고 합니다. 직업 특성상 토요일, 일요일을 같이 쉴 수 있는 기회가 많지는 않을거고 예약도 힘들겠지만 평일에 가끔 쉴 수도 있으니 평일을 노려 보는 것이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방문때에는 내부의 놀이터나 다른 이용 시설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가 보면 대청호 로하스 바베큐장이나 캠핑장 직원이 홍보 목적으로 쓴 글인 것 같은 모양새가 되어 버린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만 순전히 자기 만족을 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정작 가서 고기먹고 밥먹고 했던 사진은 캠핑장과 잔디와 모래 놀이터를 만나 몹시 흥분한 아이 셋을 챙기느라 어느 누구도 찍을 생각을 못했지만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제가 방문하여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하거나 일부는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음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