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여행후기] 5편 – 다낭여행 중 렌트카 이용하기

다낭여행

다낭여행일정 : 10월 13일~10월 17일
인원구성 : 성인 6명, 아이3명(초등1, 미취학2)

베트남 다낭 여행을 다녀온 지 한달 이상이 지나긴 했지만 다녀온 기록들을 남기고자 여행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인원은 위와 같이 아이들 포함 9명으로 많았지만 성격상 패키지 이용하지 않고 순전히 개인적으로 여행 계획 짜고 예상 비용 뽑아서 3박 5일로 다녀온 다낭 여행 후기입니다.

다만 다녀오고 나서 여행 후기 기록을 남기려고 보니 정말 부족한 사진이 너무 너무 아쉽습니다.

0.

온 가족이 참여하는 다낭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이드를 동반한 패키지 여행을 처음부터 배제 했기 때문에 숙소, 항공 티켓부터 시작해서 챙겨야 하는 것이 많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여행 카페가 있습니다.

이미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리울 만큼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낭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에서 주관하여 만든 카페가 몇 개 있는데 이 같은 카페들은 가입자들도 많고 가입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많은 알짜 정보들을 다낭여행 계획을 세우고 다낭여행을 즐기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등급 관리를 통해 공항 픽업 및 샌딩, 제휴식당 할인 혜택 등의 여러가지 혜택 등도 제공하기도 합니다. 여러 카페 중에서 제가 많은 정보를 받고 카페(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이용하기도 한 곳은 ‘다낭 고스트 카페’ 입니다.


▶▶▶ [다낭 고스트 카페] 바로가기

(홍보를 위한 글이 아닌 경험을 바탕으로 한 후기임을 밝힙니다.)



<다낭여행 렌트카 이용하기>


다낭 고스트 카페에서 일정 조건을 맞추어 활동을 하면 등급을 상향해 주고 각 등급에 맞추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이 존재 하는데 그 혜택 중에 1회 공항 렌트카 픽업 혜택이 있어 이 내용도 함께 소개할까 합니다.


제 경우는 2달 정도 여행 계획 수립과 정보 획득, 공유 등을 위해 카페에서 활동을 했고 ‘실버 고스트’ 등급이 될 수 있었습니다. (실버 고스트 등급부터 1회 공항 렌트카 픽업 혜택 이용이 가능하며 놀랍게도 다낭을 방문 할 때마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낭 고스트 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렌트카 상품이 있습니다. 6시간 렌트와 12시간 렌트 상품이 있으며 차량과 운전 기사까지 포함한 상품으로 하루에 이동 계획이 많다면 시간 내에서 몇번이든지 이동이 가능한 아주 유용한 상품입니다.


다낭여행 중 거의 필수로 이용하게 되는 마사지 업체의 픽업 서비스입니다. 마사지 업체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렌트카들이 있습니다. 보통 단체도 이용 가능한 큰 차량들을 운영하는데 여행 동선에 맞추어 잘 구성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도 아래에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다낭 고스트 공항 픽업 렌트카 서비스 이용

이번 다낭여행에서 다낭 공항에 도착해서 호텔로 이동하는 첫날 실버 고스트 혜택으로 공항 픽업 서비스를 이용했고 다낭여행 3일차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넘어가는 날 다낭 고스트에서 6시간 렌트 이용했습니다.

​첫날 인천공항 출발이 늦은 시각이라 다낭 공항에 도착하니 자정이 넘은 시간 이었고 수속 등등 하고 나오니 새벽 1시 정도 되었습니다. 우기라서 걱정을 좀 했는데 도착하니 여지없이 비가 엄청 내리고 있었습니다.

다낭 공항 출국장으로 나가니 제 이름이 적힌 피켓을 들고 노란색 티 입은 다낭 고스트 렌트카 직원분을 바로 만나서 렌트카에 무사히 탑승했고 비가 많이 오는 날임에도 호텔까지 무사히 잘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다낭 고스트 카페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픽업 서비스 때문이라도 실버 고스트 등급 달성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저희는 가족 전체 인원이 9명에 싸들고 온 짐까지 생각하면 무료 혜택은 ​참 좋습니다.



2. 다낭 고스트 6시간 렌트카 이용

총 다낭여행 일정 중 절반은 다낭에서 보내고 절반인 이틀은 남호이안의 리조트에서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우기라서 비가 어느 정도 올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많은 비가 내릴거라 생각은 못했기도 했고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숙소 이동 시에 여기저기 들르려면 아무래도 렌트카가 필요하다 싶었습니다.

급하게 이용 전날 다낭 고스트 카페의 렌트 담당자님께 신청 양식을 통해서 문의 드렸고 1시간 이내에 답변 을 받았습니다. 안내에 따라 비용 처리하고 다음날 아침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에 기사님과 차량이 호텔 앞에 도착했다는 카톡 보내주셔서 잘 탑승하고 출발했습니다.

기사님은 한국어나 영어를 하지는 못하셨지만 미리 사전에 이동 동선에 대해서 다낭 고스트 렌트카 담당자님께 전달을 했고 이 내용이 기사님께 잘 전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일정에 맞추어 변경되는 동선이나 시간은 파파고 번역을 이용해서 기사님께 직접 문자 발송해 소통하니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중간에 일정이 조금씩 늘어지다 보니 호이안 도착하면 약속된 6시간의 이용시간보다 1시간 정도 늦어질 것 같아 다낭 고스트 렌트 담당자님께 바로 카톡을 통해 문의 드렸더니 추가금 안내 받고 기사님께도 잘 전달해 렌트카 이용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특이 사항 관련해서 바로 응답 해주시고 처리해 주셔서 여행 일정 상에 너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네요~ 4인 이하의 한 가족 유형이시라면 그랩 이용하시는게 비용적으로는 이득일 수 있겠으나 5인 이상 가족이라시라면 6시간 또는 12시간 렌트카가 정신건강에 아주 이로울 것 같습니다.



3. 마사지 업체 렌트카 이용(+협의)

다낭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시라며 마사지는 꼭 여행 동선에 들어가 있는 것이 보통이겠습니다. 저희도 5일의 다낭여행일정에 마사지+이발관을 총 3회 정도 이용 했는데 마사지 업체에 문의를 먼저 해 보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사지 업체가 꽤 많습니다.

이 마사지 업체의 픽업 서비스를 여행 동선에 맞추어 잘 이용하면 렌트카는 렌트카대로 이용하면서 비용을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지역의 픽업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다낭-호이안 간의 픽업을 제공해 준다던가 혹은 주요 여행지로의 픽업 또는 샌딩도 가능합니다.

제가 다낭여행 바나힐 관광을 위해 출발 전에 한 마사지 업체와 소통하면서 바나힐 왕복 픽드랍 서비스를 추가금 40만동에 확답 받았으나 결국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이용은 못했지만 이런식으로도 충분히 협의가 가능합니다. 물론 마사지 업체의 픽업 서비스는 업체별로 픽업 거리에 비례하여 무료 또는 추가금의 기준이 있으니 사전 문의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소통 중에 언어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경기도 다낭시라는 위용에 걸맞게 마사지 업체 중 많은 업체가 카카오톡을 이용한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다나여행을 다녀온지도 좀 되었지만 꼭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해외여행의 특성 상 그리고 직업적인 특성 상 휴가를 항상 일정하게 다녀올 수 없는 상황인지라 언제 또 가지 하지만 꼭 재방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그 때 활용하기 위한 개인적인 기록이기도 하지만 다녀온 경험담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려고 남기는 기록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보고 다낭여행 중 렌트카 이용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낭 여행 후기 >>

▶▶▶ [다낭여행후기] 1편 – 비, 폭우 그리고 계속 비
▶▶▶ [다낭여행후기] 2편 – 다낭숙소후기_빈펄리조트 골프 남호이안 풀빌라
▶▶▶ [다낭여행후기] 3편 – 빈원더스(남호이안)
▶▶▶ [다낭여행후기] 4편 – 다낭 과일 먹기

Leave a Comment